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21년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보고 의원별 발언 ③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1.07.23
조회수 209
첨부파일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2021년도 주요업무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보고에 들어간 가운데 의원들은 집행부서의 업무보고를 통해 올해 추진되는 사업정보를 공유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원별 발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김경진 기획행정위원장 : 지역의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익산문화관광재단이 앞으로도 익산 문화관광산업의 발전과 성장에 큰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겠다고 말했다.

 

소병홍 보건복지위원 : 저소득층이 탈수급을 위해 노력하지 않고 자활근로사업 참여에 안주하고 있어 문제가 되는바, 자활근로사업 운영방식 개선 등 이를 극복할 방안 등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강조했다.

 

장경호 산업건설위원 : 집중호우로 인해 중앙동 일대가 큰 침수피해를 입었는데, 익산시는 이번 중앙동 침수사태에 대해 침수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철저하게 침수원인의 진상을 규명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김연식 기획행정위원 : 보조금 감사시 사업계획 변경 사전승인 여부 및 목적외 사용여부 등 중점 감사사항에 반복 지적되지 않도록 업무추진에 만전을 다하기 바라며, 보조금이 반납되는 사례가 없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김수연 보건복지위원 : 코로나19로 인해 이용행태의 변화가 많은 도서관을 문화예술 관점을 반영한 특화된 도서관 등 다양한 측면을 반영해 시민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어 가는 방안을 함께 고민하자고 말했다.

 

소병직 산업건설위원 : 버스와 택시의 장점을 접목한 행복콜버스가 이용객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운영 중인데, 앞으로도 좀 더 확대 운행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농촌지역의 교통편의 향상에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김태열 기획행정위원 :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기능보강공사 예산 편성시 수요파악 및 선정기준을 명확히 세워서 각 읍면동별로 효율적인 기능보강공사가 될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예산을 편성하여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김용균 보건복지위원 : 효문화도시 조성 관련하여 좀더 체계적이고 방향성 있는 로드맵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어려운 여건이지만 효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효문화지원센터 건립을 적극 검토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