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 제220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2019년 주요업무 결산보고 의원별 발언내용 ③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19.11.06
조회수 253
첨부파일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가 제220회 임시회를 개회 중인 가운데 2019 주요업무 결산보고에서 의원들이 날카로운 질문과 대안 제시로 주목을 끌고 있다. 의원별 발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김태열 산업건설위원장 : 동파계량기 교체 시 수요자에게 일부비용을 부담하게 하여 동파 사전예방 등의 책임의식을 갖게 하기 바라며, ··동 또는 아파트 관리사무소 단위로 동파 사전예방 교육을 실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충영 의원 : 요즘 민간자본 보조사업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 혈세를 지원받는 단체들이 보조금을 투명하게 집행하도록 까다롭고 엄격한 신청요건의 틀을 만들도록 고민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경숙 의원 : 한의약 생리통 예방 건강교실은 생리통이 심한 고등학교 여학생들에게 정말 필요한 사업이므로 많은 여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좀 더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연식 의원 : 익산시가 청렴도 3등급을 계속 유지하고 있을 뿐 큰 변화가 없는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청렴도 2등급 진입을 위하여 청렴도 향상방안 강구에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임선 의원 : 아동비만 예방관리사업인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을 올해 2개교에 시범적으로 실시하여 학생들과 학부모의 호응이 좋았다고 들었는데 내년에는 좀 더 확대하여 실시하는 방안을 모색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상욱 의원 : 정착금 지원 등 청년농업인 관련 사업을 다방면으로 추진하며 영농정착지원에 노력하고 있는데, 청년농업인의 입장에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여 많은 청년들이 농업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김경진 의원 :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직원 민원응대 태도가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데, 지속적인 교육과 친절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친절도 향상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