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제221회 익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19.11.28
조회수 188
첨부파일 개회식.JPG (174 kb)
박철원(2).JPG (110 kb)
임형택1.JPG (118 kb)
no image

no image

no image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1128() 221회 익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갖고 오는 1220일까지 23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 등에 대한 심의와 일반안건 처리,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시정질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0년도 예산편성안 13277억 원(전년대비 11% 증가/일반회계 11806억 원, 특별회계 1471억 원)과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사 처리하고 조례안 등 각종 안건 17건을 심의·의결한다.

 

의원발의 안건은 7건으로 김경진 의원이 익산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김태열 의원이 익산시 사무의 민간위탁 촉진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경호 의원이 익산시 소상공인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장경호·유재구·김경진·김충영·신동해·김연식·이순주·조남석 의원이 익산시 군부대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조례안’, 장경호 의원이 익산시 보호관찰 대상자 사회복귀 지원 조례안’, 오임선 의원이 익산시 대물림 맛집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이순주 의원이 익산시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또한, 1차 본회의에서는 국립희귀질환의료원 익산시 유치 건의안을 의결했으며, 시의회는 건의안에서 지난 1022일 국회에서 희귀질환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발의되어 국립희귀질환의료원 설립에 관한 내용이 추가됨에 따라 교통의 요충지이며 풍부한 보건의료 인프라를 보유한 익산시에 국립희귀질환의료원 및 연구기관 유치를 강력히 건의한다.”고 밝혔다.

 

의결된 건의안은 청와대, 국회의장, 국무총리, 보건복지부장관,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이춘석·조배숙 국회의원, 국회 보건복지위 전문위원실 등에 보내진다.

 

조규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올 한해 우리 시의회가 지역의 일꾼으로서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이번 정례회는 우리시의 새해 설계와 비전을 확인하고 점검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내실 있는 회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본회의에 앞서 임형택 의원이 하수찌꺼기 감량화사업 계획변경의 문제점과 익산공공하수처리시설 운영개선 필요성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