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 의정활동 강화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19.12.10
조회수 201
첨부파일 산업건설위원회(1).jpeg (151 kb)
산업건설위원회(2).jpeg (804 kb)
no image

no image

익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태열)은 익산시의 주요 현안사업을 파악하기 위해 제221회 임시회 기간(11.28~12.20) 중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산업건설위원들은 10() 만경강 문화관 조성사업, 만경강 목천지구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만경강 자전거 무료대여소 등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하여 추진상황 등을 점검하며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만경강은 완주군 동상면 사봉리의 남서쪽 계곡에서 발원하여 전주시·익산시를 지나 김제시 진봉면과 군산시 회현면 사이에서 서해로 흘러드는 길이 81.75km의 전북의 중심에 있는 강이다.

 

산업건설위원들은 만경강을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생명의 강으로 복원하는 사업의 일환인 문화관 조성사업과 목천지구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만경강의 역사를 알리는 문화 및 여가 공간으로서 익산의 문화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며, 주민들의 편의와 복지를 위한 친수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만경강 문화관 등이 완공되면 많은 시민들이 만경강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더 나은 환경에서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경강 자전거 무료대여소 운영에 만전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김태열 위원장은 의회차원에서도 만경강 유역의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상시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