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홈 의회소식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제225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0.04.20
조회수 21
첨부파일 제225회본회의.JPG (172 kb)
예산결산위원회.JPG (167 kb)
긴급재난자원금전국민보편지급건의안강경숙의원.JPG (180 kb)
no image

no image

no image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420() 22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코로나19 관련 추가경정 예산안 및 조례안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역경제안정을 위한 신속한 지원책 마련을 위해서 속도감 있게 원포인트 임시회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대응 긴급지원 사업을 담은 2차 추가경정예산 및 취약계층 생활안정 지원조례 개정 등 2건의 조례안과 긴급재난지원금 전 국민 보편 지급 건의안 등을 처리했다.

 

2회 추가경정예산안의 편성규모는 약 345억원으로, 소득보전형 재난기본소득 285억원, 경기진작형 재난기본소득 60억원을 증액 편성했으며,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통해 추경예산안을 심사하고, 본회의를 통해 추경예산을 최종 확정했다.

 

의원발의 조례는 윤영숙 의원의 익산시 희귀질환 관리 및 지원 조례안으로, 익산시 거주 희귀질환자의 개인적·사회적 부담을 감소시키고 국립희귀질환센터 유치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본회의에서는 강경숙 의원의 대표 발의로 긴급재난지원금 전 국민 보편 지급 건의안을 의결했으며, 익산시의회는 정부의 소득 하위 70% 가구에 대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방침으로 인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기준 및 대상자 선정 과정에서 국론 분열과 행정력 낭비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긴급재난지원금을 전 국민 모두에게 보편적으로 지급하여 줄 것을 정부에 강력히 건의한다.”고 밝혔다. 의결된 건의안은 청와대, 경제부총리겸기획재정부장관 등에 보내진다.

 

조규대 의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재난기본소득 지원으로 힘든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얻기를 바라면서 원포인트 임시회를 열었다고 밝히며, “익산시의회는 코로나19로부터 시민 안전을 확보하고 민생을 지켜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