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왕궁 보석박물관 현장 방문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2.07.21
조회수 232
첨부파일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장경호)가 제9대 상임위원회 구성 후 첫 현장 방문지로 왕궁 보석박물관 현장을 찾아 리모델링 및 체험시설 조성사업을 점검했다.

 

기획행정위 소속 의원들은 21일 왕궁 보석박물관 현장을 찾아 리뉴얼사업 노후시설 점검과 기획전시 미디어아트 플랫폼 체험존 조성사업, 다이노 키즈월드 실내·외 놀이체험시설 등에 대해 추진사항을 보고받고 현장을 둘러봤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의원들은 먼저 보석박물관 리뉴얼사업 노후시설 개선공사에 대해 사업내용과 그간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보석박물관 리뉴얼사업은 지난 20211월부터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며 사업비 34억 원을 투입, 옥상방수와 창호 단연필름 시공, 승강기 교체, 화장실 리모델링, 냉난방기 교체 등 내부시설과 야외화장실 등 부대시설 개선공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획행정위원들은 기획전시 미디어아트 플랫폼 체험존 조성사업과 다이노 키즈월드 실내·외 놀이체험시설을 둘러보고 보다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개선방안과 안전 점검을 강조하며,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장경호 위원장은 익산의 대표 관광지인 보석박물관은 백제문화유적과 보석 생산으로 유명한 관광자원인 만큼 이번 개선공사가 더 나은 관람 여건을 제공하기 위한 기회가 됐으면 한다, “우리 위원회에서도 보석박물관 및 미디어아트 체험존, 다이노 키즈월드 놀이체험시설 등이 익산의 상징적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피력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