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지방자치연구회」 연구용역 착수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2.08.25
조회수 120
첨부파일

익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지방자치연구회(대표의원 김진규)8. 25.()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관에서 예결산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역량증진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회원들과 익산시 관계 공무원, 연구 수행기관인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소장과 연구진 등이 참석하였으며, 연구용역의 추진방향과 향후 세부 과업 내용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중앙정부의 행정과 재정은 국회의 결산심사와 감사원 감사 등을 통해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으나, 지방자치단체의 경우 형식적으로 다뤄지는 경향이 있어 재정낭비와 방만경영의 원인이 되고 있다는 것에 동의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세심한 감사를 위한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연구단체 대표인 김진규 의원은 지방자치의 발전과 함께 지자체의 행정이 건전하고 합목적적으로 운영될 수 있게끔 감시하는 지방의회의 기능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번 연구를 통해 예결산 심사와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우리시 행정이 효율적으로 운용되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시민들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익산시의회 지방자치연구회는 김진규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김미선 의원, 손진영 의원, 신용 의원, 양정민 의원, 정영미 의원, 최재현 의원 등 7명으로 결성되었으며, 올해 11월말까지 익산시 행정의 법적 적합성과 재정의 건전성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