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문화관광활성화연구회 음식관광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착수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2.03.10
조회수 266
첨부파일 A25I3157.JPG (3228 kb)
no image

익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문화관광활성화연구회(대표의원 박종대)3. 10.()에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관에서 익산시 음식관광활성화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회원들과 익산시 관계 공무원, 연구 수행기관인 배재대학교 김주호 교수 외 연구진 등이 참석하였으며, 연구용역의 추진방향 및 세부 과업 내용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관광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서 음식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이 필요하다며, 우리시 특산품 등을 활용한 음식 개발과 먹거리 거리 조성 등 이를 관광콘텐츠화하고 상품화하기 위한 정책적 접근이 시급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연구단체 대표인 박종대 의원은 이번 연구의 목적은 음식자원을 테마로 500만 관광도시 익산을 완성하기 위한 관광활성화 로드맵 마련에 있다.”, “음식을 관광 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한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우리시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열심히 연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익산시의회 문화관광활성화연구회는 박종대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김용균 의원, 김태열 의원, 소병홍 의원, 유재구 의원, 이순주 의원, 최종오 의원, 한동연 의원 등 8명으로 결성되었으며, 올해 6월말까지 익산시 음식관광에 대한 다양한 연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