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전북 시ㆍ군 의회 의장협의회 제261차 월례회 개최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1.03.25
조회수 298
첨부파일 의장협의회1.JPG (221 kb)
의장협의회2.JPG (187 kb)
의장협의회3.JPG (187 kb)
no image

no image

no image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25() 전라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회장 강동화) 261차 월례회를 국가식품클러스터진흥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강동화 협의회장을 비롯한 전북 시군 의장과 정헌율 익산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주요 안건으로는 지역 당면 현안문제와 의정활동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각 시·군의 홍보 사항과 정보를 교환하며 전북 발전을 위한 공동발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월례회에서는 익산시의회 유재구 의장이 제안한 국가식품클러스터와 완주군 산업단지 대규모 물동량의 원활한 처리를 위한 <‘국가식품클러스터-완주산단 산업선 건설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반영 건의안>을 포함한 <지방의정 활성화를 위한 지방의회법제정 촉구 건의안>, <노을대교(고창 해리~부안 변산) 건설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한편, 익산시의회 박종대 의원이 평소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전북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익산시의회 유재구 의장은 오늘 회의가 진정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의장협의회가 각 시·군의 화합과 협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