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메뉴열기

의장실

248회 개회사

홈 의장실개회사248회 개회사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개회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익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정헌율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설계하는 제248회 제2차 정례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7월 새롭게 출범한 제9대 익산시의회를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으로 성원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더불어 세심한 지역구 활동과 활발한 의정 활동으로 ‘화합하는 상생의회, 시민중심 열린의회, 신뢰받는 바른의회’ 정립에 앞장서 주시는 의원님들과 ‘시민이 행복한 품격도시 익산’ 건설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정헌율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돌아보면 올해 우리 의회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올해 초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인사권이 독립되었고,

6명의 정책지원관이 보강되어 의원님들에 대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해졌으며, 신속하고 공정한 의사결정을 위한 전자투표 시스템도 도입하였습니다.

6.1. 지방선거 이후 계속되는 하반기 회기 일정을 소화하면서도 7개의 연구단체가 구성되어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의원님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높여 4년 의정 생활의 기초를 다졌고, 이러한 긍정적인 변화와 노력들이 새해 더 큰 결실을 맺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20일까지 23일간 열리는 제2차 정례회에서는 2023년도 예산안과 2022년도 결산추경 예산안을 비롯해 시정질문과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다루게 됩니다.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편성된 내년 예산안이 민생안정과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에 맞게 사업의 타당성과 우선순위가 잘 반영되었는지, 재정 현실을 고려하여 낭비 요인은 없는지 세밀하게 살피시어 우리시의 재정이 효율적이고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에 고통받고 있는 서민들과 취약계층,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책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예산이 적절히 반영되었는지도 꼼꼼하게 살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원활한 예산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고, 의원님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생산적인 논의와 합리적인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겨울이 다가오면서 찬바람이 매서워지고,
코로나 재유행 조짐까지 있어 그 어느 때보다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실 때입니다.

모쪼록 건강하고 안전한 연말 보내시고, 남은 한 해 잘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정을 나누는
훈훈한 연말이 되기를 기대하며, 시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