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메뉴열기

의장실

250회 개회사

홈 의장실개회사250회 개회사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개회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익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정헌율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벚나무에 맺힌 꽃망울이 화사한 기운을 전하는 이 봄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이 희망찬 봄의 기운이 침체된 지역경제와 시민 여러분들의 지친 마음에 따스한 희망으로 이어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지난 회기 이후 세심한 지역구 활동과 더불어 비회기중 주요사업 현장방문과 현장 민원청취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주신 의원님들의 노고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불어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신규국가산단 후보지 선정으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과 희망을 전해주신 정헌율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축하와 감사의 박수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3월 29일까지 8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결산검사 위원 선임과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안,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다루게 됩니다.

연초 계획했던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의원님들께서는 주요 안건들을 꼼꼼하게 살펴주시고, 집행부에서는 분야별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당면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 익산시의회는 지난해 지방자치법 개정 이후 지난 3월 20일 추가적인 신규 정책지원관 채용이 완료되어 다변화하는 행정수요에 맞춰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정활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제9대 익산시의회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에 있어 보다 날카로운
지적과 함께 합리적인 대안을 모색해 왔고,

활발한 입법 활동으로 사회적 약자의 권리보장과 권익증진, 지역사회의 안전 강화,
지역산업과 경제의 체질개선 및 경쟁력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세심하고 건설적인 정책들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또한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자매도시인 경주시와 일본 분고오노시를 찾아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상호 교류와 협력증진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경제의 소중한 밑거름이 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대외적인 지원활동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익산시의회는 시민 여러분의 삶과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일들을 꼼꼼하고 살뜰하게 챙기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모쪼록 더욱 진화하고 발전하는 익산시의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환절기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