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메뉴열기

의장실

252회 개회사

홈 의장실개회사252회 개회사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개회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익산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정헌율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와 사전 점검을 당부드립니다.

제9대 익산시의회가 출범한 지 어느덧 1년이 되었습니다.

지난 1년간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시민들의 삶을 가장 가까운 곳에서 시민들의 뜻을 대변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해오신 동료 의원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지역발전의 동반자로서 우리 의회와 상생적 협력을 위해 노력해주신 정헌율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제252회 임시회는 상반기를 결산하는 회기인 만큼 의원님들께서는 주요 사업의 추진 상황을 꼼꼼하게 점검해주시고, 그 과정에서 시민들의 뜻이 잘 반영되었는지 살피시어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효과적인 개선책을 제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집행부에서는 회기 동안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해주시고, 의원님들의 제안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수용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사랑하는 익산시민 여러분!

화합하는 상생의회, 시민중심 열린의회, 신뢰받는 바른의회를 기치로 출범한 제9대 익산시의회는 시민의 행복과 지역발전을 향한 일념으로 지난 1년간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단체, 기관들과의 간담회, 공청회 등을 통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수시로 현장 방문을 추진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시민들과 많은 소통을 해왔습니다.

올해 초 정책지원관 채용이 완료되어 다변화하는 행정 수요에 맞춰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의정활동이 가능해졌고, 분야별 전문 교육과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의원님들의 정책적 역량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그 결과 제8대 의회 동기보다 5분 발언은 2배, 의원발의 조례는 3배 가량이 증가하는 양적 성장을 이루었고,

사회적 약자의 권익보호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보다 세심하고 촘촘한 준비 과정을 통해 ‘익산시 논타작물 육성 및 지원 조례’가 법제처의 전국에서 주목할 만한 조례로 선정되는 등 내실 있고 선도적인 입법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투명한 기관장 인사를 위해 전북 시군 최초로 도시관리공단 이사장 인사청문회를 개최하였고,

향후 익산시 산하기관장 후보에 대한 인사청문 제도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외적으로도 코로나 종식에 맞춰 서동, 국화축제를 비롯해 각종 문화ㆍ체육 행사가
정상화됨에 따라 자매도시인 경주시와 일본 분고오노시, 미국 컬버시를 찾아
상호 교류와 협력증진 방안을 모색하였고,

원광대학교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지방의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특강과
모의대회도 개최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익산시민 여러분!

제9대 익산시의회는 앞으로도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위상을
공고히 하며 시민들의 삶에 긍정적이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가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25명의 의원들은 1년전 다짐했던 초심을 되새기며,
전반기 남은 1년도 시민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옳은 길을 항상 고민하며, 맡겨주신 소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시 한번 다짐합니다.

모쪼록 익산시의회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당부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