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민원접수

홈 열린의회민원접수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답변] 한국토지주택공사 소라산 공원 조성 공사장 금호어울림 임시통행로 폐쇄 요청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4.04.18
첨부파일

○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 귀하께서 익산시의회 홈페이지에 제기하신 민원은 집행부(익산시)에서 진행하는 사항이므로 민원내용은 해당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집행부에 즉시 통보하였으며,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 지역구 의원님들께도 전달하였습니다. 

○ 우리 익산시의회에서도 해당 내용에 대하여, 각별히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임하겠으며, 아래 집행부 답변 내용을 첨부하여 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도시전략사업과 민원 답변 내용 ]

 

□ 검토 결과

 - 소라공원은 LH에서 「익산소라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로 국토교통부에서 지정받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민원인께서 말씀하신 임시통행로는 공원조성 공사로 인하여 기존 통행하던 통행로가 차단되어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있어 기존 통행로에 펜스를 설치하여 마련한 통행로입니다.

 - 현재 설치되어진 통행로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시민들이 통행하는 통행로로 철거시 시민들의 불편이 가중될것으로 판단되어 민원인 의견을 수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민원인께서 제기하신 민원 내용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 의견에 대한 답변 내용

 1. 170cm 높이로 설치한 펜스가 사각지대가 되어 비행청소년들의 탈선 장소를 제공하고 있음

 - 설치된 펜스는 통행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하여 높게 설치되어 있어 낮추기 어려움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사각지대를 제공한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현재 공사현장에 여러대의 CCTV가 설치되어 있고, 사업시행자인 LH에서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에는 관리감독을 철저히 해달라고 요청하였으며, CCTV가 설치되어 있음을 알 수 있는 표지판을 설치하여 경각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 공사장 주변으로 우회해서 통학하면 15~20분 정도 소요되어 임시 통행로로 학생들이 지나다님

 - 공사현장의 임시통행로와 별도로 남성고등학교 서측(신동 814-6번지 인근)에 학교로 직접 연결된 학생들을 위한 별도의 안전한 통학로가 조성되어 있어 우회없이 신동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등하교를 할 수 있으며, 현재에도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주변에 표지판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