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의회에바란다

홈 열린의회의회에바란다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이곳은 시의회에 대한 건의사항에 대한 익산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제시하는 코너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민원접수]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원님들 잘보세요.

김영수 |2004.05.04 |493

첨부파일(0)

안녕하세요. 익산시의회 의원님들 저는 전북 군산에서 익산으로 철도를 이용하여서 서울을 가는 군산에 사는 김영수라고 합니다. 먼저 의원님들의 지역뉴스에서 나온 소식을 매우 잘들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의원님들에게 제가 철도청에 올린글에 온 답변글을 보내드리고자 올립니다. 사실 지금 이 글을 보면 정말 어이가 없고 성의도 없으며. 아주 잘했다는 식의 답변들입니다.
의원님들 이 글을 보시면 정말 황당할 겁니다. 그리고 의원님들 지역민들을 위해서 힘을써주세요. 그리고 의원님들의 이러한 모습은 익산시민들은 물론 도민들에게 큰힘이 됩니다.
1. 철도에 대한 깊은 관심에 감사 드립니다.

2. 귀하꼐서 건의하신 호남. 전라선 열차의 시. 종착역 변경 등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가. 고속철도 건설이 서울-시흥간 기존선 활용으로 추진됨에 따라 정부에서는 서울역과 용산역을 시발역으로 활용토록「경부고속철도 기본계획」을 수정·확정하여, 이 계획에 따라 건교부·서울시 등과 협의하여 역시설(민자역사) 및 구내개량사업을 추진하였고, 열차취급 승강장설비를 감안하여. 서남권(호남·전라·장항선)열차의 시·종착역을 용산역으로 이전하였으며, 호남선 열차중 새마을호 2왕복, 무궁화호 2왕복 열차는 서울역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 외국 사례 : 행선지별로 교통 분산처리(파리의 경우 노선별로 6개역 운영)
나. 역사 개발규모에서도 용산역이 서울역보다 훨씬 크며., 지하철도 서울역처럼 1·4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이용에 큰 불편이 없을뿐더러. 시내버스도 24개 노선이 용산역을 경유하고 있습니다.
다. 금년 4월 1일 고속철도 개통과 더불어 고속철도는 장거리 거점수송을, 일반철도는 연계수송을 담당하는 것을 기본으로 각 노선별 열차운행체계를 전면 개편한 것으로써 선로용량 초과로 인해 일반열차를 감축 운행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며
라. 이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새마을·무궁화호열차의 최저운임을 6,700원·2,800원으로 낮추었고, 추가로 운임의 10%를 할인하고 있습니다.
마. 호남·전라선 열차의 시·시종착역 변경은 지역 차별화가 아닌 서울시 개발 계획에 부합되며. 서울시내의 교통혼잡 가중을 방지하고자한 계획에 일환이오니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우리 철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용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끝.

한마디로서 우리의 의사는 전혀 무시하고 한걸 잘했다고만 하는군요. 그리고 의원님들 이 자식들이 재조정을 하는날까지 우리 함께 나서요.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