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제245회 임시회 폐회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2.07.29
조회수 48
첨부파일 본회의.JPG (174 kb)
박철원.JPG (161 kb)
이종현.JPG (166 kb)
김진규.JPG (170 kb)
no image

no image

no image

no image

익산시의회(의장 최종오)29, 24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2022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의결했다. 이번 추경예산안의 전체 규모는 18,509억원으로 제1회 추경예산에 비해 2,479억원(15.5%)이 늘어났다.

 

이번 임시회 중 추경예산 심사에서는 민생경제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시민들의 생활안정과 소상공인 지원 등 생활 밀접 예산에 초점을 맞춰, 익산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610억원, 영세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6억원,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 5억원 등이 담겼다. 또한, 현안 사업의 시급성 및 필요성을 면밀히 파악해 행정의 효율성 확보에 주력했다.

 

정부의 수도권 중심 반도체 산업 육성정책을 반대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방 소멸 현상을 억제하고 국가의 균형발전이 가능하도록 지역을 중심으로 반도체 등 첨단산업 양성 정책이 추진되어야 할 것임을 건의하는 수도권 중심 반도체 산업 육성정책 반대 대정부 건의안을 채택했다.

 

한동연 부의장은 오늘 의결된 추경예산은 어려운 경제 상황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과 주요 현안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예산이 대다수 포함되어 있다면서, “집행부에서는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신속한 예산 집행과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는

박철원 의원 익산시의 무분별한 행정소송으로 인한 예산 및 행정력 낭비 문제점

이종현 의원 쿠팡 물류센터 유치를 위한 익산시의 발빠른 대처로 물류 허브도시로의 도약

김진규 의원 음식문화의 거리 문제점 및 향후 관리 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