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연구용역 착수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2.09.15
조회수 160
첨부파일

익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시정발전연구회(대표의원 조규대)9. 14.()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관에서 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정발전연구회는 조규대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강경숙 의원, 김순덕 의원, 박철원 의원, 소길영 의원, 양정민 의원, 오임선 의원, 유재구 의원, 이종현 의원, 장경호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되어, 올해 11월말까지 공단 설립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회원들과 익산시 관계 공무원, 용역기관인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과 연구진 등이 참석하였으며, 주요 연구내용과 세부 추진계획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지방자치의 발달로 행정에 대한 주민들의 요구가 다양화하고 고급화됨에 따라 도시관리공단을 운영하는 지방자치단체가 증가하고 있으나, 이에 따른 재정낭비, 방만경영 등의 문제점도 적지 않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공단 설립의 장·단점을 세심히 분석함으로써 이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도울 필요가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연구단체 대표인 조규대 의원은 우리시 도시관리공단 설립에 대하여 시민들 사이에서 찬반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이번 연구를 통해 공단 설립이 우리시 지역경제와 주민편익, 복지 등에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연구하여, 공단 설립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익산시는 국민생활관, 서부권 다목적체육관 등 5개 스포츠시설, 공영주차장, 쓰레기종량제, 현수막 게시대 등의 8개 사업을 통합 관리하기 위해 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조례는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 보류되어 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