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제253회 임시회 폐회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3.07.25
조회수 207
첨부파일

익산시의회, 253회 임시회 폐회

-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18,238억원 의결 -

 

익산시의회(의장 최종오)25일 제25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익산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3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총 8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 중 열린 추경예산 심사에서는 민생안정에 초점을 뒀다. 특히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복구가 급선무인 만큼 예산이 필요한 곳에 신속히 사용되어 시민들이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했다.

 

따라서 익산시가 당초 제출한 18,238억원 중 일반회계 세출예산은 24,800만원을 삭감하여 일반예비비로 편성하기로 수정가결했으며, 기타특별회계 예산안, 지방공기업 특별회계예산안,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은 원안가결했다.

 

또한 호우피해와 관련해 농경지의 항구적 복구와 농민들에게 충분한 보상을 촉구하는 농작물 피해의 현실적 보상 촉구 건의안’(이종현 의원)과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농업생산기반시설 전면 재설계를 촉구하는 기후변화에 따른 재해 대비 농업생산기반시설 전면 재설계 촉구 건의안’(조남석 의원)을 채택했다.

 

최종오 의장은 호우로 인한 피해복구에 시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 추경은 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중요한 예산인 만큼 신속하고 효율적인 예산 집행과 관련 사업 추진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조규대 의원 재난재해 시 농수로 수문 관리 일원화로 피해 최소화 행정력 집중

송영자 의원 익산시 예비군 수송 버스 운행 지원에 관한 제언

한동연 의원 아파트 부실시공 원천차단 위한 안전점검 촉구

김순덕 의원 500만 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왕궁보석테마관광 전담조직 제안

김미선 의원 지방소멸대응기금, 빈틈없는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활용방안 적극 모색

신용 의원 장애 없는 도시 만들기 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 앞서 2023년 행정사무감사 수감 우수부서로 선정된 3개 부서(회계과, 녹색도시조성과, 국가식품클러스터담당관)에 대해 표창패를 수여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