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일본 후쿠시마 및 인근 8개 현 수산물 수입 반대 결의안」 채택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3.06.15
조회수 87
첨부파일

익산시의회, 일본 후쿠시마 및 인근 8개 현 수산물 수입 반대 결의안채택

- 유재구 의원 발의 수산물 수입 금지 등 정부의 강력한 대응 촉구 -

 

익산시의회(의장 최종오)15일 제251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유재구 의원이 발의한 일본 후쿠시마 및 인근 8개 현 수산물 수입 반대 결의안을 채택했다.

 

시의회는 결의안을 통해 정부는 국민과 미래 세대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후쿠시마와 인근 8개 현의 수산물 수입을 금지할 것을 촉구했다.

 

결의안에는 후쿠시마 및 인근 8개 현 수산물 수입 금지, 일본정부의 방사능 오염수 관련 정보 투명한 공개 및 수산물 방사성물질 검사 확대, 오염수 방류 시 일본산 수산물 수입 전면 금지 의사 천명 등의 담겨있다.

 

유재구 의원은 일본 정부가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유럽연합(EU) 등을 상대로 후쿠시마 수산물의 수입 규제를 해제해 달라는 요구를 강도 높게 주장하며 수입 철폐 흐름을 만들고 있다면서 본 결의안의 제안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이어 유 의원은 후쿠시마현 인근 지역은 방사성물질 검출률이 타 지역에 비해 7배가 높아 해당 지역 수산물 수입 결정에 철저를 기해야한다고 강조하며, “만약 오염수가 방류되면 정부가 일본산 수산물의 전면 수입 금지까지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정부에 강력한 대응을 촉구했다.

 

이날 채택한 결의안을 대통령비서실장, 대한민국국회의장, 국무총리비서실장(정무기획비서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기획재정부장관, 외교부장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