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설립 관련 시민공청회 개최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2.10.24
조회수 124
첨부파일

익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시정발전연구회(대표의원 조규대)가 익산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익산시 도시관리공단설립과 관련하여 전문가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오는 31일 오후 2시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관에서 시민공청회를 갖는다.

 

도시관리공단 설립 관련 연구용역을 수행하고 있는 시정발전연구회는 이날 공청회를 통해 전문가들의 검토의견을 시민들에게 전달하고, 시민들이 공단 설립에 대해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과 함께 공단 설립과 운영의 장단점 및 경제성,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고민해보고,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이 문제에 대한 여론의 동향을 살펴볼 계획이다.

 

전문가 토론에는 조규대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손문선 좋은정치시민넷 대표, 나상균 원광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이정주 전주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부장, 김민수 나라살림연구소 책임연구원, 양경진 익산시 행정지원과장이 패널로 참여한다.

 

 

조규대 의원은 이번 공청회는 지금까지 연구회 안에서 논의되었던 공단 설립에 대한 이야기를 시민 여러분께 말씀드리는 자리다.”면서 이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공청회에 함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국민생활관, 서부권 다목적체육관 등 5개 스포츠시설, 공영주차장, 쓰레기종량제, 현수막 게시대 등의 8개 사업을 통합 관리하기 위해 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조례는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 보류되어 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