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의회에바란다

홈 열린의회의회에바란다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이곳은 시의회에 대한 건의사항에 대한 익산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제시하는 코너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민원접수]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산동 주민센터 이전으로 인해 기존 주민센터 이용에 관련하여

이승철 |2017.04.18 |413

첨부파일(0)

안녕하세요. 동산동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의 한 사람입니다.

동산동 주민센터 이전을 위해 생태공원 근처에 건물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동산동 주민센터 이전후에 기존 주민센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이 이미 정해져 결정된 사항이 있는지는 알지 못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의미없는 건의사항이겠으나 한번쯤 고려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듯해서 글을 올립니다.

4살 아이를 둔 부모로서 주말에 아이를 데리고 어딘가를 가고 싶어도 막상 갈만한 곳이 없어서 고민이 많습니다.

익산시에 시립도서관 내에 어린이 도서관 같은 경우에는 아직 책보다는 뛰어노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다보니 책을 보는 분들에게 피해를 줄까 쉽어 조심스럽고 공원 같은  경우에는 미세먼지와 여름은 여름대로 겨울은 겨울대로 막상 여건이 좋지 않아 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영유아들이 편하게 갈 수 있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시설을 확충해 주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의미에서 주민센터 건물을 다양한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시설로 리모델링해서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건강센터, 키즈카페, 도서관 이런 것들이 함께 어울려 있는 실내공원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익산을 사랑하는 시민으로서의 건의사항입니다. 답변은 굳이 하실 필요는 없으시구요.

글을 읽어주신 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좋은 하루 되세요.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