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의회에바란다

홈 열린의회의회에바란다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이곳은 시의회에 대한 건의사항에 대한 익산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제시하는 코너 입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민원접수]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익산시장애인콜택시

김영민 |2016.01.19 |395

첨부파일(0)



익산에 살고 있는 시민입니다. 저는 교통사고로 1급제체장애인이되었습니다. 장애로 인해 여려가지가 불편합니다. 그중 가장 큰 것은 이동입니다. 그래도 다행히 장애인콜택시가 있어서 적지 않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금이나 운행시간이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익산시에 민원을 넣었습니다. 밑에 글이 제가 넣은 민원내용입니다. 그 밑에는 답변내용입니다.


민원내용


익산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는 시민입니다. 몇 가지 건의사항이 있어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일단 운행요금의 개선을 바랍니다. 서울뿐만 아니라 전주를 보더라도 익산의 운행요금이 높습니다.


 


전주지역을 볼 때 익산이 기본료는 백 원 낮지만 이후 추가요금은 익산이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전주지역은 5km까지 기본요금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서울장애인콜택시 운행요금으로 적용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인제1월부터는 익산지역도 콜택시차량이 총 14대가 됩니다. 그러면 가까운전주지역처럼 기본운행시간(08:00~22:00)이외에도 2대 정도는 운행을 해서 좀 더 장애인의 편리한 교통수단이 되었으면 합니다.


답변내용


1. 먼저 우리시 교통행정에 관심가져 주시고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면서, 장애인콜택시에 대해 건의하신


 


장애인콜택시 이용요금은 전라북도에서 전주시외 전 지역은 일반택시요금의 50%와 복합할증율(2013.08.01시행) 적용하여 전주시보다는 상대적으로 비싼것은 사실입니다.


 


2. 장애인콜택시 운영은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이고 토요일은 정상운영하며, 운영시간은 09:00-18:00입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운영시간은 장애인콜택시 이용자와 수요증가추세를 관망하면서 운영시간을 조정하도록 검토 하겠습니다.


 


요금에 대한 답변내용을 보시면 비싼 요금에 대해서 인정은 하지만 개선에 대한 답변은 없습니다. 참고로 전주는 기본 1.500원요금으로 5km까지 할증 없이 운행합니다. 하지만 익산은 2km까지만 1.400원요금으로 운행을 합니다. 차라리 백 원올리고 전주지역처럼 운행했으면 합니다.


 


2번째 답변내용을 보시면 수요증가추세를 관망하면서 조정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익산 장애인콜택시 운행시간 조정에 대한 서명운동이나 단체민원이 필요하다는 말씀입니까? 그 저 관망만 하실 건지 의아스럽습니다.


운행시간인 09:00-18:00이외에는 장애인은 움직이지 말라는 이야기밖에 되지 않습니다.


익산시도 전주처럼 운행시간이나 요금을 조정해주셨으면 합니다.


​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