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기획행정위원회, 문화예술의거리 재조성 방안 모색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3.03.31
조회수 124
첨부파일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문화예술의거리 재조성 방안 모색

침체된 상권, 새로운 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도약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장경호 위원장)31일 문화예술의거리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관광벨트 구축 방안을 모색하고자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기존 중앙동 문화예술의거리의 명칭을 솜리단길로 변경함과 동시에 침체된 상권이 활기를 띨 수 있게 하겠다는 의도에서 추진됐다.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주민 협의체 및 상인회와 함께 익산시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의욕을 고취하는 홍보콘텐츠 발굴하는 등 민원 해결방안을 강구 하여 경기 회복을 꾀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에 장경호 위원장은 타 지자체의 우수 사례를 우리 시에도 접목하는 시발점으로 솜리단길로 명칭을 변경하여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이 더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도 관광벨트 구축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문화예술의거리 상가 공실은 상인회와 청년몰과의 MOU를 바탕으로 복원 계획을 파악하여 주변 관광지와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문화 체험 거점 공간 조성에 매진할 예정이다.

 

한편,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는 매월 1건의 민원을 선정하여 주민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답을 찾아가는 우리 동네 행복 더하기(+) 프로젝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