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의원들 예리한 예산심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1.21
조회수 176
첨부파일
 

익산시의회 의원들 예리한 예산심의


익산시의회(의장, 김정기)가 지난 3일부터 제12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중인 가운데 각 상임위원회별로 2008년도 예산안에 대한 심사를 하고 있는 가운데 각의원별 질문 요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김정기의원(의장) : 이번 회의 기간에 시의원들이 처리해야 하는 예산안은 선4기의 본격적인 역점시책을 추진한다는 점을 감안하여 효율적이고 생산적심사가 어루어 질 수 있도록 하고, 관련 공무원들도 정해년을 마무리하고 2008년을 맞이하는 중요한 시점에 있는 만큼 당초의 계획대로 모든 사업과 시책들이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세현의원 : 청소년 범죄예방 활동 사업이나 학교지킴이 활동 등 각종 단체에 지원되는 보조금과 관련하여 정산절차를 철저히 이행해야 할 것이며 각급 학교의 체육관 등 학교 시설 보조에도 다른 학교와 형평을 맞추어 보조금을 지원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손문선의원 : 지방채 발행 운영시 각 기금별로 이자율을 분석해서 가장 저리지방채를 차입해 운영하고, 이미 비싼 이율의 이자를 물고 있다면 저리의 기금차입하여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운영의 묘를 살릴 수 있는 예산정책을 세울 것을 요구했다.




▶김병옥의원 : 도로 ․ 농로포장 등 사업부서에서는 반드시 현장방문을 실시한 후에 예산을 세워 사후 발생될 수 있는 문제에 대비하라고 당부했으며 민간적 자본보조로 나가는 사업에 대해서도 시행에서 완공까지 철저히 감독하여 완벽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요구했다.




▶송병원의원 : 예산 수립시 투융자 심사나 공유재산 관리 계획 등은 반드시 의결을 득한 후 이행되어야 할 것이며, 국가예산 확보시에도 미리 계획을 세워 중앙부처 정책방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소병홍의원 : 농업정책팀에서 실시하는 농업보조금과 관련한 데이터베이스 축 작업은 아주 바람직한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이 사업은 농업정책팀 뿐만 아니라 유통․축산․농업기술센터 등 농촌산업관련 소관부서가 유기적으로 관련을 맺고 업무처리를 하여 원래의 취지대로 각종 농림사업 지원 등의 중복을 방지하고 형평성, 투명성을 살려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백경민의원 : 익산시 동부지역 악취 민원과 관련하여 2008년도 본 예산에 계상되어 있지 않아 앞으로 많은 민원이 야기될 것으로 예상되는바 추경예산을 세워서라도 이를 바로 잡도록 해줄 것을 요구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