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제127회 임시회 업무보고시 예리한 질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4.17
조회수 174
첨부파일
 

익산시의회 127회 임시회 의원별 업무보고 질문요지


익산시의회(의장, 김정기)가 지난 21일부터 제127회 임시회를 개회하각 상임위원회별로 2008년도 업무 보고를 청취하는 가운데 각의원별 질문 요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김정기 의원(의장) : 이번 회기의 주요 업무보고는 금년도 시정업무 추진의 근간이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고 관계 공무원들도 새로운 시책과 사업들이 알찬 결실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정수 의원 : 우리시 자원봉사단원들이 음지에서 많은 활동을 하면서도 자비를 들여 봉사하는 경우가 많은바 시 예산 범위 안에서 이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구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자녀를 위한 수학여행경비 지원은 참 바람직한 사업이나 학생들이 수혜를 받을 때도 사기가 저하되지 않도록 특별히 신경을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최기재 의원 : 주민자치센터의 전년도 사업에 대한 평가는 센터 자체 평가도 중요하지만 전년도의 성과와 아울러 이후 개선방향 도출 등 주무 부서에서 이루어지는 점검 등이 더 효율적일 수 있으므로 이런 방향에서도 검토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소병홍 의원 : 청년 실업자 해소와 기업의 인력난을 경감하기 위한 중소업체의 신규채용 인건비 및 기술인력 지원 사업이 실효성을 거두기 위해서는 제도적인 장치가 마련되어야 하므로 이에 대한 대책을 마련할 할 것을 주문했다.




▶임병술 의원 : 천정부지로 치솟는 유류가로 인해 유사 석유제품이 시중에 많이 나돌고 있어 이에 대한 단속과 관리가 특별히 요구되고 있는 만큼 시에서 철저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김일영 의원 : 농촌지역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막대한 예산을 들여 설치한 복지회관 등을 사후 관리비가 없어 활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있는 바 앞으로는 그 부락여건에 맞도록 시설을 설치하고 사용료 때문에 시설이 사장되는 일이 없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김용균 의원 : 익산에 기업이 들어오지 않는 첫 번째 이유가 기업내 노사분규가 많기 때문이라는 조사결과가 있으므로 이런 이미지를 씻을 수 있도록 시에서 노사분규 해결에 적극 협조하고 홍보해서 기업유치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구했다.




▶오기주 의원 : 민원 행정부분에서 기업의 제품처럼 ISO 9001 인증제도를 도입하여 행정품질 및 생산성을 제고시키는 것은 좋은 제도이나 이에 대한 의지와 실천이 더 중요하다고 주장했으며, 또한 사회보조단체 보조금 정산 보고를 받을 때 100% 카드정산만을 원칙으로 한다면 카드 사용이 어려운 재래시장 등도 있으므로 이런 점을 감안하여 운영의 묘를 살릴 수 있도록 당부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