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제125회 폐회및 최기재 의원 5분 자유발언-농특산물 브랜드이미지 체계적관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8.01.21
조회수 171
첨부파일
 

제125회 익산시의회 폐회 및 최기재의원 5분 자유발언


Ο 익산시의회(의장 김정기)  122회 임시회가 16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지난 16일 폐회됐다. 이날 익산시의회는 익산시 재래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운영조례안을 포함한 21건의 안건을 의결하였다. 특히 이날은 지난 124회때 보류되었던 금마면 축구공원조성 토지취득에 관한 2007공유재산관계획이 원안과 같이 의결되어 앞으로 익산시 축구공원 조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Ο 아울러 복지환경위원회 최기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서 12년 전의 이리시와 익산군의 통합 당시 합의사항인 시청사 이전 약속을 조속히 이행하여 시민의 신뢰를 회복할 것을 주문했다.


최의원은 이밖에도 ‘익산시는 순미미, 날씬이고구마, 서동마, 호산춘등의 8대 농특산물 브렌드가 있음에도 유명무실하고 전국은 물론이고 익산에서도 이를 모르는 시민들이 많고 브랜드 이미지가 실추되어 있다’고 밝히고 이는 익산시의 위상까지도 실추되는 결과를 초래하므로 농특산물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농민들에게도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고 이를 통해 익산시의 명성도 전국적으로 올라 갈 수 있는 농업정책을 수립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기상이변에 따른 가을장마로 인해 영농비는 증가하고 생산량은 감소하여 농민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바 이에 따른 익산시의 특단의 대책도 요구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