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성수품! 재래시장인 쌉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6.18
조회수 382
첨부파일
 

성수품! 재래시장이 쌉니다


-익산시의회 설명절 맞아 재래시장 이용 캠페인 실시-




민족의 명절 설을 나흘 앞둔 14일 익산시의회(의장 김정기)가 타지역으로 유출되는 지역 자본을 지키고 재래시장을 살리기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이날 익산시 의원들은 재래시장에서 지역경제 살리기 범시민 운동의 일환으로 명절 성수품 구매시 ‘익산사랑 상품권’으로 구입해 줄 것을 당부하는 홍보지를 시민들에게 배부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자고 당부하였다.




김정기 의장은 “익산시내 대형 할인점들이 들어서면서 손님들이 재래시장을 떠나고, 계속되고 있는 경기 불황 탓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상인들의 아픔을 시민과 함께 나누고자 이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중앙시장에서 10여년 넘게 과일을 판매하고 있는 박모씨는 “경기가 어려운데다 손님들이 대형 할인점으로 많이 빠지면서 장사에 어려움이 많았었는데 이날만은 제수 용품을 구입하려는 손님들몰려들며서 모처럼 활기를 되찾되어 다행”이라며 “재래 시장서는 덤도 주고 상품도 신선하다”며 재래시장을 많이 애용해줄 것을 부탁했다.




 이 곳에서 장을 본 최모씨는 “깔끔한 매장, 넓은 주차장등 리함에서는 대형 할인점에 질지 몰라도 재래시장은 물건도 싸고 신선한데다 볼거리도 많아 재래시장만의 특별한 매력이 있어 친구들과 자주 찾게 된다”며 다른 시민들도 재래시장을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kbs/우광택기자, 금강방송/강세훈기자, 전북일보/장세용기자, 전라일보/김종순기자, 새전북/우병희기자, 전주일보/조경장기자,전북연합/임규창기자, 대중일보/고재홍기자)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