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제118회 의원별 질문요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12.01
조회수 163
첨부파일
 

익산시의회 제118회 임시회 의원별 업무보고 질문요지


익산시의회(의장, 김정기)가 지난 14일부터 제118회 임시회를 개원하각 상임위원회별로 2006년도 업무에 대한 결산보고를 청취하는 가운데 각의원별 질문 요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김정기 의원(의장) : 이번 회기 중 계획되어 있는 2006 주요업무 결산 보고시 금년도에 추진한 주요한 사업들에 대하여 연초에 계획된 대로 사업이 시행되었는지 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원인을 분석하고 최적의 대안제시하는 등 시정이 발전적인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김세현 의원 : 기초생활수급자나 저소득층에 지원되는 집수리 사업이 이들에겐 큰 도움이 되는 사업이어서 신청자가 많을 것이므로 사업자 선정시 무엇보다도 투명성과 공정성을 갖추어야 할 것이며, 지원시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비를 조정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송병원 의원 : 모든 업무 처리시에는 법에 준해서 업무를 처리해야 할 것이며 특히 재정운영은 엄격한 법적 절차를 이행하고 건전 재정 운영 체계를 확립하여 시민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것이라고 당부했다.




▶손문선 의원 : 집행기관으로부터 주요 업무보고를 받을 때 상반기에 보고되지 않은 사항들이 결산보고로 올라오는 일이 많이 있는데 이는 사전에 철저한 준비없이 즉흥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때문에 생기는 결과이므로 이후 시민이나 의회가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사전 논의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신영철 의원 : 영어체험학습 수련원 조성사업에 있어서 전라북도, 익산시, 교육청등 각 기관마다 입장이 달라 시민들에게 공감대를 형성치 못하는 사례가 발생되고 있어 관련기관 상호 긴밀한 협의를 통해 연구 검토하여 사업을 시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장오준 의원 : 우리시 관내 사회복지관 운영 지원 실태를 펴보면 복지관 사업이나 프로그램 별로 예산을 지원하면 중 지원 발생 소지가 있으므로 착오없이 지원되도록 할 것이며, 특히 저소득층 학생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관련 부서와 협의하여 장학재단을 신속히 설립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주유선 의원 :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은 우리시 복지의 근간을 이루는 아주 중요한 사업임으로 각 시설관계자나 전문가등 주민의 의견 수렴을 거쳐 시민이 만족할만한 수준으로 복지의 기틀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임병술 의원 : 왕궁 탑포선 도로 확․포장사업이 착공된 지가 매우 오래되나 사업 시행이 되지 않고 있어 인근 주민들로부터 많은 민원이 발생되고 있으니 사업을 조기에 완공하여 주민 불편 사항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병옥 의원 :삼기 석불사거리에는 보행 이용자가 극소수 임에도 인도를 개설 이용하고 있는데 인도를 설치하기도로를 장하고 농촌실정에 맞도록 공사를 실시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할 것을 당부했다.


(전라일보/소문관기자, 전북매일/정영안기자, 전북연합신문/임규창기자, 전주일보, 새전북신문/우병희기자, 전민일보/고운영기자)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