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김정기의장 한센인의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05.22
조회수 299
첨부파일
익산시의회 김정기의장
제3회 한센 가족의날에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익산시의회 김정기 의장이 지난 15일 국립 소록도 병원 개원 90주년 맞이 제3회 한센 가족의 날 행사에서 한센인의 복지 향상에 공이 많아 보건 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평소 김의장은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로 자리 잡고 있는 왕궁면 특수지역 주민들과 생활을 같이 하기 위해 항상 바쁜 일정 속에서도 거의 매일 이 곳을 방문하여 친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주민들의 손을 일일이 잡아주며 애로사항과 민원을 청취하고 직접 해결해 주는 모습으로 주민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수상 소감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김의장은 “한센인을 한센인이라 생각하지 않고 어떤 누구보다도 따뜻하고 편안한 이웃과 가족으로 여기며 이들과 어울리며 대화하고 손을 잡아 준 것 뿐인데 이런 일들이 상 받을 만한 일인지 부끄럽다”고 말한 뒤 “단지, 보람된 일이 있다면 왕궁면 특수지역 주민들의 이주 대책을 위해 전북도와 중앙부처로 동분서주하며 뛰었었는데 국,도비를 지원받아 이들의 평생 소원이 이루어 질수 있게 되어 큰 기쁨”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 곳 주민들은 “ 김정기 의장만큼 한세인의 마음을 이해하고 배려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세상에 또 있을지 궁금하다며 장관 표창이 아닌 대통령상이라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 고 입을 모았다.
(익산신문/ 조경장 기자)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