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제8대 익산시의회, 2019년 의정 결산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19.12.26
조회수 188
첨부파일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는 올 한 해 동안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효과적인 정책 대안 제시 등 시민의 행복과 익산의 발전을 위해 매진했다.

 

시의회는 제215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제221회 제2차 정례회까지 정례회 2, 임시회 5회 등 총 7회에 걸쳐 회기를 운영했다. 지역발전과 경제 활성화, 시민의 건강과 안전 예방 등을 위한 조례안 153(의원발의 45)을 비롯해 총 215건의 의안을 처리하였으며, 다양한 주제의 12건의 시정질문과 34건의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시정의 방향과 대안을 제시했다.

 

의회 본연의 기능인 시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활동도 충실했다.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주요 정책 및 현안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국립희귀질환의료원 익산시 유치 건의안, 익산시 함라면 장점마을 주민 집단 암 발병 사태의 조속한 진상규명 및 대책 마련을 위한 촉구 결의안 등을 채택하여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노력에도 주력했다.

 

의정활동의 전문성 강화 및 대외교류협력에도 적극 나섰다.

시의원들은 의정연수를 통해 조례 입법, 예산·결산 심의, 행정사무감사 기법 등 직무 전문성 향상과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썼고, 타 시· 우수사례 벤치마킹, 자매도시와의 교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강구했다.

 

아울러, 말산업특구 사업 조성지 등 25개소의 주요 현안 사업장 및 민생현장을 직접 방문해 생생한 현장의 의견을 의정에 반영했으며, 맑은물 공급방안 시민토론회, 환경단체와의 간담회 등을 통해 각계각층의 시민들과 소통하고자 노력했다.

 

조규대 의장은 올 한해 익산시의회는 시민 행복을 위한 큰 걸음으로 익산의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했다고 말하며, 그동안 시의회에 보내준 시민 여러분의 격려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2020년에도 시민에게 힘이 되는, 시민을 위해 노력하는 익산시의회가 될 것을 약속드리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