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홈 의회소식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상임위원회, 발로 뛰는 현장행정 추진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0.05.21
조회수 12
첨부파일 익산시미혼모자가족복지시설방문1.JPG (186 kb)
평화지구주거환경개선사업현장방문.JPG (294 kb)
no image

no image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는 제2261차 정례회(5.20~6.11) 기간 중인 521()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주요현안 사업의 추진현황을 점검하고자 위원회 소관 현장을 돌아보며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박철원) 위원들은 미혼모자가족복지시설인 기쁨의 하우스를 방문해 시설현황 등을 세심히 점검하고, 미혼모들이 익산에서 희망을 가지고 자립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사업추진에 만전을 다해줄 것을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또한, 지난 9일 문을 연 송학동 공영주차장 현장 및 올해 7월 주차공원 조성을 예정 중인 역골지구를 방문해 사업 추진현황 등을 점검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으로 익산역 인근 주차 불편 문제가 해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태열) 위원들은 서동농촌테마공원을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시설현황 등을 보고받고 문제점 파악과 지원대책 등을 논의하며, 서동농촌테마공원이 지역의 생태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조성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발견된 중금속 오염토로 인해 사업이 지연되고 있는 평화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지를 방문해 현장을 확인하고, 지역주민들이 장기간 염원해 온 사업인 만큼 조속한 주택 공급을 위해 사업기간 단축 및 분양가 문제해결에 더욱 노력해줄 것을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이날 현장점검 후 의원들은 현장에서 나타난 문제점과 건의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해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 적극 반영해 수준 높은 행정사무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으로 살기 좋은 익산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