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제233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2021년 주요업무계획보고 의원별 발언 ①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1.01.18
조회수 36
첨부파일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2021년도 주요업무계획보고에 들어간 가운데 의원들은 집행부서의 업무보고를 통해 금년 추진되는 사업정보를 공유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원별 발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강경숙 산업건설위원장 : 익산시의 주력산업인 국가식품클러스터에 대한 기대가 큰 만큼, 2021년에는 국가식품클러스터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업무추진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순주 기획행정위원 : 홍보가 지역을 먹여 살리는 홍보시대인 만큼 TV, SNS, 블로그 등 여러 매체를 활용한 지역의 문화관광, 음식 등 다양한 분야의 홍보가 효과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최종오 보건복지위원 : 코로나19로 인해 직장 상실, 휴업 등 생활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를 당부했다.

 

조남석 산업건설위원 : 마을전자상거래 사업이 체계적이고 명확한 계획이나 규칙에 따라 잘 운영되어 농업농촌 발전에 유용한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업무에 만전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오임선 기획행정위원 : 한국형 뉴딜과 관련하여 각 지자체별로 뉴딜정책 발굴에 앞장서고 있는데, 익산시도 국책사업발굴 포럼을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익산형 뉴딜정책을 발굴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상욱 보건복지위원 : 북부권노인복지관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복지관을 찾는 노인분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심도있게 고민하며 위탁, 직영 등 운영방법을 검토하기를 당부했다.

 

한동연 산업건설위원 : 농촌 고령화나 여성농업인 증가에 따라 여성농업인의 역할이 커지고 있으므로, 여성농업인 편의장비 지원사업 등 여성복지를 체감할 수 있는 농업정책 개발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임형택 기획행정위원 : 시정 정책을 개발할 때 시민들의 의견수렴과 참여가 미흡한 부분이 있으므로, 시민참여 활성화 방안을 고민하고 다양한 소통 채널을 마련해 정책공유에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