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시정질문 통해 주요 현안 집중점검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1.06.09
조회수 244
첨부파일 김용균.JPG (124 kb)
유재동.JPG (123 kb)
김충영.JPG (105 kb)
한동연.JPG (135 kb)
임형택.JPG (151 kb)
no image

no image

no image

no image

no image

익산시의회(의장 유재구)가 제235회 제1차 정례회 시정질문을 통해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개선을 요구했다.

 

이번 시정질문은 69~102일에 걸쳐 진행되며, 시정질문 첫날 5명의 의원이 시민의 삶과 직결된 현안 사항에 대해 예리한 질문들을 이어갔다.

 

김용균 의원은 익산역 선상주차장 및 공용주차장 건립 등 부족한 주차장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특색있는 가로수 조성, 반려식물 지원사업 활성화로 녹색도시 만들기에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재동 의원은 익산시 시내권 주차장 확보를 위한 개방주차장 활성화 방안 마련을 주문하고, 익산시 생활폐기물 처리대행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고 시정을 요구했다.

 

김충영 의원은 신청사 건립과 관련해 위험요소 등의 문제점을 제기하며 집행부의 대안을 촉구했고,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익산패싱에 대한 강력한 대응을 요청했다.

 

한동연 의원은 공동주택 노동자 인권보호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방안 마련을 요구하고, 장사시설의 효율적인 운영 및 동부권 노인복지관의 신속한 건립을 주문했다.

 

임형택 의원은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과 관련해 아파트 분양조건 등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지적하고, 신청사 관련 공유지 개발계획 및 모현우남아파트 향후 대책에 대해 질의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