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문화관광활성화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작성자 송호진
작성일 2021.06.21
조회수 274
첨부파일 IMG_3960.JPG (114 kb)
IMG_3961.JPG (374 kb)
IMG_3962.JPG (336 kb)
no image

no image

no image

익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문화관광활성화연구회(대표의원 박종대)6. 21.()에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관에서 익산시 관광활성화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연구단체 회원들과 익산시 관계 공무원, 연구 수행기관인 호원대학교 장병권 부총장 외 연구진 등이 참석하였으며, 연구용역의 추진방향 및 세부 과업 내용 등에 대한 의견제시가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영업중지, 여행금지, 자가격리 등의 감염병 확산 억제책이 시행되고 있어 관광산업 전반이 큰 타격을 받고 있다며, 이로인해 지역경제에도 많은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바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제시가 절실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연구단체 대표인 박종대 의원은 이번 연구용역의 목적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익산시 관광 로드맵 작성에 있다.”, “이를 계기로 익산시만의 독특하고 참신한 신규사업들이 많이 발굴되어 우리시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열심히 연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익산시의회 문화관광활성화연구회에는 박종대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김용균 의원, 김태열 의원, 소병홍 의원, 유재구 의원, 이순주 의원, 최종오 의원, 한동연 의원 등 8명으로 결성되었으며, 올해 11월말까지 익산시 문화관광 산업에 대한 전반적 분석 및 관광활성화 방안 마련 등 다양한 연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