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 제9대 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2.07.04
조회수 34
첨부파일

익산시의회(의장 최종오)4일 제24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과 위원장 선출을 완료했다.

 

상임위원장 선거를 통해 의회운영위원장에 김진규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장경호 의원, 보건복지위원장에 오임선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에 김충영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선출된 상임위원장들은 당선소감을 밝혔다.

 

김진규 의회운영위원장은 의회 안에서 위원회 간 입장을 겸허히 수렴하고, 의원 간 의견을 취합하여 조정하고 지원하는 근본적 역할에 충실하는 한편, 한층 높아진 지방의회의 역할과 권한에 맞게 지방의회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재선의원(8, 9)으로 지난 제8대 후반기 보건복지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장경호 기획행정위원장은 익산시의 살림을 꼼꼼히 들여다보며, 무엇보다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도록 2년 동안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 또한, 집행부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감시와 견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장 위원장은 재선의원(8, 9)으로 제9대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부위원장과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다.

 

오임선 보건복지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보건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복지 기대 수준이 높아지는 등 보건복지위원회의 역할이 중차대하다.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뿐만 아니라 시민 행복을 위한 최고의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밝혔다. 오 위원장은 재선의원(8, 9)으로 제8대 전반기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과 후반기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다.

 

김충영 산업건설위원장은 살맛 나는 농촌이 되도록 위원들의 역량을 결집하는 데 매진하겠다. 국가식품플러스터 2단계 사업 등 주요 사업들이 시민 편에서 추진될 수 있도록 대변자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4선 의원(6, 7, 8, 9)으로 제7대 전반기 보건복지위원장, 8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이날 익산시의회는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위원장을 선출하는 등 전반기 의정활동을 위한 채비를 모두 마무리했다. 최종오 의장은 항상 대화하고 소통하여 의원 모두가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해 의정활동에 매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선출된 의장, 부의장 및 상임위원장은 20246월 말까지 임기를 수행하게 되며, 익산시의회는 오는 13일 개회하는 제244회 임시회부터 2022년도 주요업무 상반기 결산 및 하반기 계획보고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