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익산시의회-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이사장 인사청문 도입’ 협약식 가져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3.05.18
조회수 148
첨부파일 A25I4389.JPG (164 kb)
no image

익산시의회-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이사장 인사청문 도입협약식 가져

능력 및 전문성 검증, 우수한 인재 영입 제도적 기반 마련

 

익산시의회와 익산시가 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을 임명함에 있어 정책검증 청문회를 도입하는 익산시 도리관리공단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 협약을 체결했다.

 

18일 오후 익산시청 상황실에 진행된 협약식은 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을 임명하기에 앞서 능력과 자격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이는 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을 임명하기 전 시의회에 후보자의 정책검증 청문을 요청하도록 하자는 익산시의회의 제안을 익산시가 받아들이면서 이뤄졌다.

 

협약서에 따르면 익산시장이 청문 요청서를 제출하면 시의회는 인사청문위원회를 구성해 청문 요청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청문을 완료 해야 한다.

 

최종오 의장은 이번 협약은 익산시 도시관리공단 이사장 임명과정에서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자는 것이라며 도덕적 기준에 부합하고 합리적 업무수행 능력이 입증된 분이 중용되어 우리 시민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는 공단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청렴하고 전문성 있는 적임자를 이사장으로 인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며 본 협약을 통해 이사장 후보자의 인사청문을 추진하여 후보자의 도덕성 검증과 정책적 검증을 완수하려 한다. 도시관리공단이 시민들의 신뢰를 받는 일류 기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화답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