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글자크기조절, 인쇄

언론보도

홈 의정활동언론보도

인쇄 페이스북 트위터

일정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기획행정위원회, 영등2동 상권 르네상스 사업 추진현황 점검
작성자 익산시의회
작성일 2023.05.23
조회수 95
첨부파일

기획행정위원회, 영등2동 상권 르네상스 사업 추진현황 점검

우리 동네 행복 더하기(+)현장행정··· 상권활성화 위한 상인들 의견 청취

 

익산시의회 신용 의원을 비롯한 기획행정위원들은 5월 우리 동네 행복 더하기 현장 행정으로 23일 영등2동 상인회, 산 다e로움 상권 르네상스 사업단과 간담회를 가졌다.

 

익산 다e로움 상권 르네상스 사업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스마트 상권육성, 상인 자생력 강화, 시설개선 등을 추진하는 영등동 상권 활성화 사업으로서,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와 관련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의 추진 현황과 개선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 자리에서 상인회는 영등2동 지중화사업 영등2동 상권 주차장 신설 영등2동 상권 상인거리 조성 청소년거리 활성화 영등동 육교 엘리베이터 설치 등을 건의하며, 영등2동 상권 활성화를 통한 입점상인들의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해 많은 지원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신용의원은 수렴한 의견과 건의 사항에 대해 익산시와 협의를 통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앞으로도 상인들과 계속해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며, 끊임없이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 동네 행복 더하기 프로젝트는 매달 1, 기획행정위원회 의원 전원이 민원 현장을 방문하여 민원인과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으로, 의원들의 적극적인 민생행보에 시민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내고 있다.

 

목록

  • 담당부서 : 의회사무국/홍보자료계
  • 연락처 : 063-859-418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